LiDAR는 기존 레이더보다 1,000배 이상의 고성능 감지 센서로서, 무인 자동차의 핵심기술입니다.


  • 3차원 스캐닝을 통해 사물과의 거리 및 속도를 측정하는 눈의 역할을 합니다.
  • LiDAR를 PIC 기술로 구현하면 소형화, 경량화, 저전력 소모 및 저가생산이 가능하며 고가(현재 시가 1억원 규모)인 LiDAR를 일반인의 생활에 적용함으로 연간 수 조원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LiDAR기술은 무인자동차, 로봇, 3차원홀로그램 등에 적용됩니다.
  • LiDAR를 탑재한 인공 지능 로봇 시장은 향후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YMK Photonics는 LioniX International 을 통해 저전력 적외선을 사용하는 방식의 LiDAR 모듈 개발을 성공리에 개발할 시에는 2018년부터 상용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무인자동차 시대를 앞당기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무인자동차란? (Self-Driving Car)

──────────────────────────────────────────

운전자의 조작 없이도 스스로 도로 상황을 파악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미래형 자동차입니다.


현재 구글, 애플, 벤츠, 도요타, 현대차 등 세계 수많은 자동차생산회사들이 엄청난 개발비를 쏟아 붇고 있으며, 구글사의 무인자동차는 2020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확도가 낮은 GPS나 이미지센서를 대체하기 위해 LiDAR를 장착하고 있으며, 현재는 커다란 사이즈에 1억원이 넘는 가격으로 상용화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LioniX International의 자회사인 SatraX는 PIC칩 기반으로 소형화된 연속적인 적외선 레이저(Continuous Wave)를 사용하여 저전력, 저비용으로 구현이 가능한 LiDAR를 생산,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google사의 무인자동차]

다양한 LiDAR 어플리케이션

──────────────────────────────────────────

LiDAR는 무인자동차 이외에도 조종자 없이 스스로 운행이 가능한 드론과 휴머노이드 로봇의 눈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저전력 소형화가 가능하므로 휴대폰 내부에 집적하여, 스마트센서, 3차원 홀로그램 및 3D 프린팅을 위한 3D 스캐너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적용이 가능합니다.

툴바로 바로가기